스크린 수 배정에 관한 기준

01.영화정보
  • 영화

    작품성과 오락성, 배우, 스토리, 장르, 제작비, 감독과 작가

  • 마케팅

    메인 타겟, 예고편, 홍보 규모(P&A), 극장 내 광고, 시사회, 무대인사

  • 배급

    배급규모, 경쟁상황, 배급사, 관객 기대치

  • 예매율

    사전 예매오픈한 영화일 경우 예매기간 대비 예매량 확인

02.경쟁상황 및 사전 고객 반응 확인
  • 차주 상영 예정작 영화 정보 취합
  • TV, 라디오, 인터넷(네이버, 다음), SNS 등 검색
  • 극장 내 고객 설문조사 자료 확인
  • 배급 시사 후 관계자 반응 및 언론 반응
03.프로그램 배정 (각 극장)
  • 각 영화관 주변 상권파악, 우리 영화관 주요 고객 파악
  • 극장 PDP, 예고편 편성표 확인
  • 사전시사(회원시사, 유료시사, 영사테스트) 후 관람자 반응 파악
04.배정 미팅
  • 영화별 시사 후기 확인 및 개별 의견 정리, 관련 블로그, 관계자 자료 취합
  • 지난주 상영관 배정 반성 & 차주 예상 의견
  • 개봉작과 현재 상영작에 대한 분위기 및 스크린 배정 확정
05.프로그램 개봉 후
  • 영화별 개봉 스코어 및 좌점율 확인
  • 현장 고객 반응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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