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BOX 소개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고, 함께 어울려 놀고, 즐거운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
미션 (Mission)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경험을 만듭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일상’을 전달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가치있는 콘텐트 제공으로 일상에 영감을 주는 ‘인생극장’을 넘어 공간 사업의 다양화를 중심으로 ‘즐거운 인생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만듭니다.
메가박스를 경험한 오늘을 행복한 마음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MEET PLAY SHARE, MEGABOX
VALUABLE INFLUENCE
가치있는 영향력
핵심가치 (Core Value)
메가박스가 추구하는 핵심가치는 ‘공감 + 창조 + 재미’ 입니다.
브랜드 슬로건 (Brand Slogan)
MEET PLAY SHARE, MEGABOX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고, 함께 어울려 놀고, 즐거운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
Brand Name
‘MEGABOX(메가박스)’는 ‘엄청나게 큰, 거대한'이라는 뜻의 MEGA와 ‘상자'를 뜻하는 BOX의 결합으로,
큰 육면체 형태의 영화관을 영상화함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크고 다양한 즐거움과 만족을 선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BI (Brand Identity)
2017년 새롭게 선보인 메가박스의 브랜드아이덴티티는 7개의 황금비율의 박스와 영문 메가박스라이프체로 조합되어 기존 메가박스의 아이덴티티의 핵심 정신을 계승함과 동시에 사용상의 효율성과 확장성을 확보했습니다.
시각적 안정감을 주는 5:8 황금비율의 박스들은 메가박스의 공간을 상징하며, 보라 계열의 인디고 컬러는 창의적 콘텐트로 공간을 채워가겠다는 의미입니다.
나아가 극장업의 본질에 충실하되 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 경험을 위해 창의적 시도를 멈추지 않겠다는 철학을 담았습니다.
기본형
슬로건 조합형
메가박스가 ‘더 좋은 영화관’을 만들어갑니다!
2000년, 동양 최대 규모의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한국 멀티플렉스의 서비스 표준을 제시한 메가박스와 2004년부터 실력과 개성을 갖춘 영화관들이 연합하여
차별화된 문화를 만들어온 씨너스는 2011년 5월, 합병을 통해 지난 10년간의 경험을 디딤돌 삼고, 앞으로의 10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메가박스는 씨너스가 추구해온 ‘새로움과 다양성의 가치’를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 메가박스에 담아, 모두에게 ‘더 좋은 영화관’이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
2020
㈜메가박스중앙
- 메가박스 20주년
- 국내 최초 DOLBY CINEMA 오픈 (COEX, 안성스타필드, 남양주스페이스원)
-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로테르담영화제 심사위원장상 수상
- <도시괴담> 넷플릭스 아시아 주간 Top3콘텐츠 등극
- 모바일오더 서비스 오픈
-
2019
㈜메가박스중앙
- 성수동 사옥 건설 및 성수지점 오픈
- ORIGINAL TICKET 런칭
- 메가박스 <신촌 괴담의 진실> 프로모션
- 코엑스 미디어타워, 시그니처 오픈
-
2018
㈜메가박스중앙
- 100호점 오픈 (상암월드켭경기장 지점)
- 메가박스중앙㈜로 법인명 변경
- 더 부티크 프라이빗 오픈
-
2017
㈜메가박스
- STEM COFFEE 런칭
- 메가스타 페스티벌 진행
- 2017 & Award 디지털 광고 부문 ‘WINNER’ 수상 (순간극장)
- 브랜드 캠페인 ‘순간극장’ 진행
- 신규 BI 및 ‘Life Theater’ 슬로건, 브랜드 리더필름 공개
- 비전선포식 진행
-
2016
㈜메가박스
- 2016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공감하는 영화관' 부분 대상 수상
- '가장 높은 곳에 설치된 야외 영화관(해발 1,050m)' 부분 한국 기네스 등재
- 일산벨라씨타점 더 부티크 오픈
- 하남스타필드점 MX, 더 부티크, 메가키즈박스, 발코니M 오픈
- 큐레이션 브랜드 '필름/클래식 소사이어티' 오픈
- 대학생 홍보단 영상 크리에이터 '메가트레일러 1기' 발족
- 대구점 계단아래 만화방 오픈
-
2015
㈜메가박스
- 중앙미디어네트워크(JMnet)으로 편입
- 국내 최초 베를린 필하모닉 발트뷔네 콘서트 중계
- 대한민국 CSR 필름 페스티벌 개발협력부분 수상 (시네마 천국)
- 센트럴점 부티크M 오픈
-
2014
㈜메가박스
- 국내 최초 베를린 필하모닉 유로파 콘서트 중계
- 국내 최초 프라하 봄 페스티벌 오프닝 콘서트 중계
- 국내 영화관 최초 영국 국립극장 NT Live ‘워 호스’ 개봉
- 2014 브라질월드컵 중계
- 메가박스㈜플러스엠 설립
- 신개념 자동차극장 드라이브M 오픈(용인)
- 코엑스점·분당점 부티크M 오픈
- 코엑스점 리뉴얼 오픈
-
2013
㈜메가박스
-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세계 최초 극장 생중계
- 브레겐츠 페스티벌 국내 최초 극장 생중계
- 백석점·원마운트점 야외 상영관 오픈M 오픈
- WBC 단독 생중계
- 영통점 메가키즈박스 오픈
- 코엑스점 프리미엄관 오픈
-
2012
㈜메가박스
- 메가박스(주)로 법인명 변경
- 제1회 메가박스 시네마 리플레이 개최
-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아시아 최초 중계
- 제1회 메가박스 무비 아카데미 개최
- 코엑스점·목동점·영통점 M2관 오픈
- 백석점 메가키즈박스 도서관 오픈
-
2011
㈜메가박스씨너스
- (주)메가박스, (주)씨너스 합병법인 메가박스씨너스(주) 설립, 전국 52개 지점 확보
- 한국소비자원 조사 복합 상영관 관람시설 및 서비스 만족도 1위
- 통신 3사 할인 제휴 체결
-
2010
-
2009
㈜메가박스
- 국내 영화관 최초 오페라 상영
- 목동점 ZAM관 오픈
㈜씨너스
-
2008
-
2007
㈜메가박스
- 영화 배급사업 진출
- 국내 최초, 디지털 영화 배급 시스템 구축
㈜씨너스
-
2006
㈜메가박스
- ㈜ 메가박스로 사명 변경
-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 코엑스점 1일 최고관객 세계 신기록 수립(33,235명)
- 2006 독일 월드컵 중계
㈜씨너스
-
2005
메가박스 씨네플렉스(주)
- Cine Asia 선정 ‘아시아 최고의 영화관’ 상 수상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 1위
- 세계 최초, 전관 Digital 시스템 도입
- 코엑스점 연간 관객 세계 신기록 수립(620만명)
- 메가박스 M관 첫 오픈
(주)씨너스
- 국내 최초, 영화관 내 공연 시도
- 국내 최초, 단편영화 동시 개봉
-
2004
메가박스 씨네플렉스(주)
- 국가고객만족도 (NCSI) 1위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 1위
- 국내 최초, DIGITAL 시스템 도입
- 코엑스점 1일 최다 관객 신기록 수립 (6월 28일, 31,372명)
- 제1회 일본 영화제 개최
㈜씨너스
-
2003
메가박스 씨네플렉스(주)
- 고객만족 경영대상(CSMA) 최우수상 수상
- 제1회 서울 유럽영화제 개최
-
2002
-
2001
메가박스 씨네플렉스(주)
- 업계 최초 전략적 마케팅 기법 도입(가격차별화, 멤버십 시스템, 하루 빠른 개봉)
- 국가고객만족도 (NCSI) 1위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 1위
-
2000
메가박스 씨네플렉스(주)
- 코엑스점 (17개관) 오픈
- 세계 최단기간, 100만 관객 돌파(85일)
-
1999
메가박스중앙(주)
- 주 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50, 6층 (성수동1가, 메가박스 스퀘어)
- 대표전화 : 1544-0070
교통안내
- 버스
- 121번, 2014번, 2224번, 2413번, 2412번
- 성동 13번
- 6013(공항버스)
- 지하철